티스토리 뷰

오목교맛집  한방보쌈 도토리요리의신세계 판타스틱한 토리촌

 

 

오목교역에 위치한 토리촌을 방문하였는데요, 보쌈과 도토리요리가 전문점으로-

오목교 먹자골목에 위치하였답니다. 이날 평일에 방문하였는데요 평일치고도 많이찾아오더라구요

 

 

토리촌의 메뉴입니다 보쌈류와 도토리요리메뉴들 그리고 다양한요리가 준비되어있어요

이곳은 1층 2층 으로나눠졌는데 가정집을 개조하여 식당으로 운영하는곳이라 좀더 친숙했어요

각각 방도있어서 회식하기에 아주안성맞춤이에요

 

 

먼저 간단한반찬이 준비되었어요 두부와 김치볶음

 

 

식감이 아주독특했던 도토리수제비류가 들어간 샐러드에요-

이날 이음식을 처음먹엇는데 보드라운 도토리수제비 맛이 정말 맛있엇어요+_+

 

 

쌈장 마늘 새우젓이 준비됩니다.

 

 

지인이 좋아한다는 잡채도 준비되구-

 

 

작은뚝배기에 순두부찌개도 준비됩니다.

 

 

넓은 사각접에 푸짐하게 준비되는 보쌈이에요-

보쌈은 중자를 시켯답니다.+_+

 

 

보쌈의 진정한맛은 겉저리 김치와 무말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꼭 김치들의 상태가 좋아야 그날보쌈을 맛잇게즐기더라구요

 

 

싱싱한 배춧잎과 상추도 사이드에 준비되었어요

 

 

이집의 무말래이와 김치는 간이아주 쎄지않고 적당하고 식감이 아작아작 좋았어요+_+ 

(간혹 젓갈을 심하게넣던데 여기는 안그렇네요)

 

 

한방향이 가득나는 고소한 육질의 보쌈!!! 정말 보드랍고 맛있어서ㅠ 몇점이고 먹었답니다.

이미 여기오기전에 간단하게 먹었는데도 말이죠-

 

 

보쌈의 포인트는 돼지고기의 잡내를 얼마만큼없애고 기름쫙빼 담백하게 내오느냐 이거든요

(저도나름 큰집에서 만들어봤답니다) 이집의 보쌈은 기름기도 덜하고 육질도 쫄깃해서

보쌈이 신선하다그럴까요?? 사장님이 맛에대한 애착이 많으신데, 그래서그런지 음식이 아주좋네요.

 

 

탱글한 돼지고기를 배춧잎에 싸서 무말랭이 김치를 얹어주면 환상적인 맛!!

 

 

여기 겉저리식 김치 정말맛있어요 냠냠냠>_<♡

 

 

그다음에 준비한 도토리묵 무침이에요-

 

 

이집 정말 독특한 도토리 묵무침!!!! 양념이 아주독특하고 구수하더라구요 ㅠㅠㅠ반해버렷어요

 

 

제가여태까지먹은 도토리묵 무침중에 정말 가장맛있게 먹었어요!!!

보통양념의 베이스를 간장으로 맞추는데 여기는 구수한 된장+고추장을 곁들여 양념했거든요-

자꾸자꾸 구미가당기는 고소한 된장맛에 도토리묵무침과 야채가 절묘하게 이루어 졌어요

 

 

이 도토리묵 무침 양념에대하여 사장님에게 묻고싶은맘이 간절하네요 ㅠ

저도 집에서 해먹고파요~~힝 :D

 

 

푸짐하게 음식이 가득 준비되어 상다리가 휘어질거같은 모습입니다.ㅎ

아 보기만해도 너무행복해요>_< 맛있는 음식을 먹여준 쥬XX님 감사해요

 

 

아직 요리는 멈추지않았답니다. 그다음 등장한 도토리빈대떡입니다.

전 도토리빈대떡을 이날 처음먹었답니다.

 

 

젓가락으로 펼쳐보면 얇게 두장이 준비되어있는 빈대떡인데요 식감이 정말 정말 부드럽고

담백하고 향긋하고 고소한 도토리향이 전해지더라구요~~~ 지인도 맛있게 먹은거같구요 ㅎ

 

 

 

요롷게 한장집어서 간장에 콕 찍어 먹어주면 아주 아주 행복해지는 맛입니다.ㅠ

도토리 빈대떡 정말 맛있네요 ㅠㅠㅠ 저이제 도토리전 사랑할거에요!!!!!!

 

 

도토리 빈대떡을 드셧다면 그다음엔 도토리막국수입니다.

그냥 막국수는 많이 접해보았는데요 이음식도 도토리를 사용했다니 !!궁금하네요

 

 

보이시나요? 저두툼한 면발- 저게 바로 도토리  가득 들어간 면발의 모습이에요

직접 도토리면을 뽑으시는건지, 면이 아주 탱글탱글해서 깜짝놀랐어요

 

 

면조차 쫀득쫀득 하게 맛있다니, ㅠㅠ이렇게 많은음식을 먹은후에 만나서 슬펏어요 흑

양배추와 당근 상추 등등이 토핑으로 들어간 매콤한 막국수 였어요

 

 

굵직굵직한 오동통한 막국수 면발을 씹어주면, 밀가루의 텁텁한맛보다

고소한맛이 가득퍼지는 그런 면발이였어요- 정말  토리촌 막국수 적극 추천합니다!!! :)

 

 

그렇게 허겁지겁 막국수에 정신이 팔릴때쯤에, 등장한 도토리수제비 랍니다.

구수한 사골국물에 파가 동동 띄워져있는 독특한 수제비였는데요- 맛도 아주 좋았답니다

 

 

아까맨처음에 접했던 야채샐러드에 들어갔던 도토리수제비였는데요-

식감이 정말 부끄러운(???)정도의 보드라운 아기살결 같았는데

수제비처럼 뜨끈한국물에 먹으니, 정말 환상이였어요 ㅠㅠㅠ

토리촌 왜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많나요.... 저다이어트 어찌하나요..하아..

 

 

마지막으로 등장한 낙지볶음-!!!!

 

 

낙지의상태가 아주좋았던 낙지볶음인데요-

그리 질기지도않고 쫄깃하니 맛있던거 같아요~~^^

 

 

오목교 맛집 토리촌, 왜아직까지 유명하지않는지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ㅠ

이집의 사장님의 음식, 맛욕심도 정말 좋았다고 생각하구요~

다양한 도토리 요리를 먹고서도 소화도  아주 잘되어서 만족했어요-

그냥그저그런 도토리음식 ,보쌈전문점이 절대 아니였던 토리촌!!!

모든분들에게 정말로 적극 적극 추천한답니다.^-^

(사주신 지인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굽신굽신)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