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즉석떡볶이 장수만두의 떡볶이를 응용한방법!!
안녕하세요- 윈느입니다. 다들 스트레스 어떻게 푸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노래방을 가거나 술을 한잔하거나, 열심히 놀게 된답니다. 그런데 오늘같이
놀기 애매한 평일에는 눈물 콧물 쏟을 만큼 매운 요리를 먹으며 스트레스를 풉니다.
전에 장수만두 의 떡볶이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엇죠- 쫄면도 같이 포스팅했엇네요.ㅎ
오늘은 장수만두의 매콤한 떡볶이 재료로 적당하게 매운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1인분을 구매하였는데 푸짐한 사리들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사실, 장수만두의 특징은 괴롭게 매운 떡볶이의 맛이지만, 다시 그렇게먹으면
정말 위험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적당히 매운 장수만두 떡볶이를 요리하려합니다;;
장수만두의 아주매운 고추장 양념입니다. 이집의 특징인데요-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한것이 매운맛을 잘드시는 분들에게 딱 맜있는 양념이랍니다.
저는 그때먹은 떡볶이의 양념이 너무 매워서 보통고추장 과 장수만두의 양념을 조금 섞어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보니, 적당히 매콤한 맛이나서 먹기가 훨 수월했습니다.
그치만, 맛은 확실히 맵게 만드는것이 더욱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끓는물에 보통고추장+장수만두고추장을 넣고 양배추와 프랑크 소세지도 첨가하였습니다.
장수만두의 떡볶이는 촉촉한 밀떡이여서- 많이 익히지 않아야 퍼지지 않는 것같았습니다.
떡과 오뎅을 넣고 한소금 끓여줍니다.(따로 간을 하지않아도 맛나요)
끓이면 끓일수록 달달한 양배추의맛이배어 아주 맛있는 떡볶이가 될것 같습니다.
양념의 비법은 따로 없구요 먹어보면서, 간을 맞추어야 합니다.
저와 동생은 달달한 맛을 좋아하니, 물엿을 조금더 첨가 해보았습니다.
단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빼셔도 무방합니다.
아주 금방익는 쫄면을 맨마지막에 넣고 (금방 퍼진답니다) 볶아주면 됩니다.
시중에파는 고추장이 첨가되어서, 먹을만큼의 매콤한 맛이여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래도 나는 매운맛을 제대로 즐기겠다고 하시는분은 아빠숟갈(요즘야매요리사따라합니다;;;)
2스푼 정도 넣으시면 상당히 매운 떡볶이를 맛볼수 있습니다.
심심한 평일날 매콤하고 맛있는 떡볶이 만들어 드셔보세요-
지루했던 평일만큼 입은 즐겁게 해주자구요~^^ 이상 윈느였습니다.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덕에 포스팅할 자신이 생긴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