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굴요리 굴리조토 맛있게 만드는 비법

 

맛있고 신선한 굴은 무쳐먹기도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생굴이 넉넉히 있다면, 색다르게 굴요리를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그중, 제가 추천하는 요리는 굴리조토 요리로 굴밥보다도 더욱더 시원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굴풍미를 살려준답니다.

맛있게 만드는 굴리조토 간략하게 설명해볼게요-

 

 

 

 

안타깝게도 굴리조토 만드는 과정 사진이 날라간지라, 일반적인 리조토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먼저 설명해 볼게요

 

일반적인 리조토 만드는법 

1. 치킨스톡 육수를 끓여둔다.

2. 편마늘과 생쌀을 올리브유(혹은버터)에 볶아준다.

3. 볶아주면서, 치킨스톡 육수를 부어가며 쌀을 익혀준다.

4. 손질한 양파 버섯 고기혹은 해물등을 썰어서 넣어준후 리조또와 같이 익혀준다.

6. 계속 육수를 추가해주면서 쌀이 푹익어 익혀가게되면 우유를 첨가해주고 소금간을 한후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준다.

 

 

이렇게 일반적인 리조또는 육수냄비를 약불로 끓여가면서 생쌀을 볶아만드는 요리라 손이 엄청나게 간답니다.

그러나, 제가 만들어본 굴요리로 리조토요리가 가장 굴풍미를 양껏 살려준다는것을 알았기에 강력 추천합니다.

굴리조또를 맛있게 만드는 비법은 번거로워도 따라해주시길 바랄게요.

 

 

 

굴요리 굴리또 맛있게 만드는 비법

1. 생굴을 소금물로 2번정도 행궈 불순물을 없애준다.

2. 물을 넣은 냄비를 팔팔끓이게 한후 생굴을 넣어 데쳐준다.

( 데치는건 생굴이 아주 살짝만 익을정도로 데쳐준다.)

참고로 물의양은 쌀과 생굴의 양에 따라 만들어야한다.

3. 건져낸 생굴은 냅두고, 후라이팬에 편마늘과 생쌀을 함께 볶아준다.

4. 어느정도 볶은후에, 굴을 데쳐낸 물을 조금씩 첨가하여 쌀이익도록 볶아준다.

( 이과정을 3-5번정도 반복하다보면, 쌀이익습니다.)

5. 쌀이 어느정도 익어갈즘 건져낸 굴을 넣고 잘볶아 준후 소금간을하고 , 치즈가루를 추가해준다.

 

 

 

이렇게 굴을 데쳐낸 물을 리조또 만들때처럼 육수대신 사용하면 굴풍미가 가득한 육수가 밥알에 가득배어서 굴밥보다도 더욱더 풍미좋은 굴리조또를 만들어낼수 있답니다. 반드시 굴을 살짝 데쳐낸 육수가 포인트이고, 좀더 응용한다면 굴을 데쳐낸 육수에 청양고추나 태국고추를 첨가하여 매콤하게 굴리조또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물론 굴요리는 굴의 상태에 따라 그맛이 좌우되기 때문에 바로, 구입한 생굴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끼 대접하기도 좋고 색다른 굴요리를 즐기는것으로도 참 좋은 굴리조또- 참고로 귀찮다고 육수없이 맹물에 쌀을 익혀서 굴을 나중에 첨가하신다면 확실히 굴 풍미는 잘 느끼기 힘드실수도 있어요- 리조또요리는 육수가 생명이기때문에 샘킴이 스톡이나 야채육수를 고집하는것도 이유가 있는점이라고 생각해봅니다 ^^

 

어린아이들한테도 어렵지않게 굴요리를 먹일수 있어서 강추할게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