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단한 죽만들기 자취생레시피 퓨전 순두부죽

 

 

슬슬날이 쌀쌀해져오더니.. 아침에 정말 ㅠㅠ겨울이냐 싶을정도로 추웟잖아요-

겨울이 싫을때도 있지만, 따끈한 온기를 느낄수있어서 좋기도 한거같아요

뜨끈한 죽한그릇 먹어주면 소화도 잘되고 다른밑반찬없이

끼니를 해결하기때문에- 전, 자취햇을때부터 각종 여러 퓨전죽레시피를

만들며 죽을 섭취해주었답니다- 소화가 잘되는 매력적인 죽~

본죽에서 브로콜리순두부죽을 먹어보고 집에서 한번 해볼까싶어 만들어보았어요

자취생 주머니가 허전할때!!!! 순두부와 계란하나만 준비하면

맛있는 퓨전 순두부죽을 간단한 죽만들기 해보실수 있답니다^^

 

 

간단한 죽만들기 다양한 레시피중 제일 제가좋아하는 순두부죽!!

보들보들한 두부를 너무좋아하는지라- 순두부도 정말 좋아하거든요-

준비는 계란과 순두부 간장 밥 이렇게만 준비하면 오케이 랍니다.

 

 

 사실, 죽은 쌀을불려 죽지어먹는게 제일맛있는데요- 이날은 주인공이

순두부이기도 하니 그냥 끓는물에 밥을 넣어주었답니다.^^

(식은밥처리에도 와따라는사실!!!!)

 

 

 

순두부의 덩어리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안으깨도되지만, 저는 이날

목이너무부어서 잘게 으깨서 먹어주려 하엿어요

 

 

 

맛있는 고소한 밥향이 풍기며- 바글바글 죽이 끓여지고 있답니다

사실전, 욕심부려서 넘많은양을 때려넣엇더니..마구 넘치려하네요;;;;

양조절 잘해서 순두부랑 푸욱 끓여주셔요 ^^ 이렇게 끓인지 15분쯤??

 

 

 고소한 계란이 빠지면 섭하죠 죽에 확실히 계란이들어가야

뭔가 감칠맛도나고 보기에도 맛있어보이고- 그러다보니 계란죽을

제동생과 제가 아주좋아하는 메뉴랍니다.^^

계란이 덩어리지지않게 죽에 넣으신뒤 재빨리 휘저어주세요

 

 ㅜ..ㅠ 빨리휘젓는다고 휘저었는데.... 요렇게 덩어리가 져버려써요..힝..

아예 계란을 풀고 넣어버리면 덜 덩어리질거같기도해요- ㅎ

샥스핀의 계란질감을 나타내고싶었는데..지못미 ㅠ

 

이렇게 죽이 완성되었답니다.+_+ 접시에 덜어놓구 간장과

숫가락도 세팅해주었답니다- 그냥 죽만 두면 맛깔나보이지않으니

여기에 먹다남은(???)김을 가위로 잘게 잘라주어 얹어주엇습니다

물론 깨도 솔소로 뿌려서 마무리 해줬어요.  

 

 몽글몽글한 손두분와 김가루까지 환상조합~~~

으 뜨끈하게 한숟가락 드릴까요?? ㅠㅠ 아쉽게도..드릴수가없네요

주소는 아래로 적..어 주...(말이..산으로갑니다;;)

 

 

 

그냥먹으면 심심하니 간장에 참기름 넣고 깨솔솔 넣어 양념된간장을

조금씩 넣어서 먹어주면 캬~~~~ 아 죽..너무좋아요..ㅠㅠㅠ

매번 삼겹살 소고기 먹을수없으니 이런 소박한 음식 너무좋네요-

 

매번같은 밥과 찌개에 질리신다면, 뜨끈하고 구수한 간단한 죽만들기 에

도전해보세요 은근 맛있어서 꽤 많은양을 섭취하게 될지도 모른답니다;;;

저이렇게먹고..한그릇 더퍼서먹었어요;;;;;(죽은넉넉히만드시길^^)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