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윈느입니다- 오늘은 제가전에 만든
고추장 오뎅 햄볶음 반찬 포스팅을 하려해요~^^
매일 고기만 먹고싶지만, 안그런날이 허다하니까-
밥을먹으려면 반찬이 있어야 하죠 ㅠ
제가 언젠가 9첩반상에 도전하겠습니다.!!!!!!!(무모한약속;;ㄷㄷ)


전에 떡볶이 해먹고 남은 오뎅과 햄 그리고 다진마늘 고추장
물엿, 고추가루 등을 준비해주세요-
간략한 재료여서 누구나 손쉽게 간단한반찬 가능해요


 


프랑크 소세지를 준비했어요- 칼로 어슷썰기를 해주어 준비해주세요




해먹고 남은 오뎅을 반찬통에 넣어서 안상하고 오래보존했답니다.ㅎ
오뎅은 이미잘라져 있어서- 따로 안자를게요~



달군 후라이펜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넣어주고-
다진마늘 한숟가락 넣어주어 약한 불로 향을 내줍니다.



먼저 햄을넣어 볶아주세요-
이렇게 다진마늘에 햄을 볶으면 잡내가 사라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다음 오뎅을 넣어 주세요~~ 절대로 약한불이여야합니다
많은 초보요리실력을 갖으신 분들이 불조절을 못해서 태워먹거든요-




고추장을 풀어야 하기 때문에 물조금을 넣어주어
안타도록 풀면서 볶아줍니다-


매콤하게 먹고싶은 맘에- 고추장을 많이 풀어 물도 좀 늘어났어요
보통 하시는분은 작은소주잔 한컵 정도 물을넣고 고추장을 풀어주세요




달달하고 매콤한 고추장볶음이 먹고싶어, 물엿을 넣어줍니다
2숟가락 정도 넣어주었어요 ^^ 매실액이 있으면 대신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고춧가루와 굴소스를 넣어줍니다-
(약한불!!!)

 



자 어느정도 대충 양념이 다들어갔으니- 볶아봅니다~
이때는 중불로 빠르게 볶아주세요~~~~
뒤집으면서 볶아야 안타고 양념이 잘배인답니다




썰어둔 파도 넣어주고서 볶아줍니다



자 이렇게 고추장 오뎅햄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여기에 더추가하고 싶은분은 참기름이나- 깨를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참기름은 마지막에 넣어야 고소한 향이 안날라가요~^^
어떤무침류나 볶음류나 전부 참기름을 마지막에 넣는 이유중에 하나에요




귀여운 케이크 접시에 담아 보았습니다-




참 매콤한게 맛도좋고 흰밥 위에 얹어서 한입먹으면 좋아요
오랫동안 집에서 청양고춧가루(빨간)를 써서 매콤한 요리할때
생각안하고 넣어버려서;;; 매워지기 일 수네요-ㅎㅎㅎ



자이렇게 간단하게 자취생도 할수있는 간단한 반찬이 완성입니다
누군가를 위해서나 아니면, 제가 먹을 요리를 한다는게
저에게는 참 기쁘고 즐거운 일이네요 ^^
다음엔 꼭 9첩반상을 리뷰하겠습니다 -ㅎ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