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취생 요리/자취생 밑반찬 - 새송이버섯조림

 

혼자밥먹을일이 많은 자취생에 제일 힘든것은 반찬만들기이죠???

저도 정말 힘들답니다. 요리잘하시는 어머니입맛에 베여- 식당음식을

먹으면 뭔가 부족하고 조미료맛에 퉤퉤 하답니다;;; 그래서 전, 국수를 먹다가도

조미료 팍팍쓴 육수먹으면..냉수를 부어 조금먹다 말아버리죠;; 그만큼

재료의 맛을 너무도 중요시하는 이까다로운 혀때문에 ㅠㅠ 해먹을수밖에..

없다는사실이 슬픕니다.. (정말 소고기다시다 조금만넣어도 알게되요 ㅠ)

이렇게 섬세한혀를 가진것이 때론좋을때도..있지만, 생활적으로 불편해서

제가 직접 만들어본 자취생 요리/ 자취생 밑반찬 새송이버섯조림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조미료 적게들어가도 맛있는 반찬이랍니다~

집앞 시장에서 산, 새송이버섯한봉다리~~ 단돈 2,000원 이라는사실 ^^

가격이 참 착하죠? 양도 꽤되어서. 한번해놓으면 3~4일은 반찬으로 먹을거같아요-

가끔 이렇게 시장지나가면서 특가로 싸게나온 야채류를 구입하여 먹는편이랍니다~

대부분 1,000원~2,000원짜리 식자재만 산다죠 ~^^ (이렇게 먹으면 자취생요리할때 덜부담가요)

 

자취생 밑반찬으로 좋은 새송이버섯!!! 그중 간장으로 달착지근하게 졸인 반찬은 아주굿!!!

새송이버섯의 상태는 잘모르지만, 대충 괜찮은거같아요;; 식자재구입은 골라보기힘들어요 ㅋㅋ

 

자취할때 정말 버섯반찬(자취생 밑반찬)을 많이해먹엇어요-

맛도있구 좋고.. 두부와 버섯류를 참많이먹엇네요 ㅎ

입맛 별로없을땐, 간장으로 대충 요리가능한 식자재니까요~~

물로 깨끗하게 행궈주시고 너무크다싶은애들은 죽죽 찢어주세요.

 

자취생요리표 새송이 버섯볶음을 자취생 밑반찬 만들려면 -

요론 넙적한 냄비에 물없이 약불로 켜준뒤 볶아주세요~

얼마 볶지않아 버섯에 물이 주륵주륵 나온답니다~~ 어떤분들은

그냥쓰지만, 전 너무 많이나와서 나중에 넣을 양파를위해

조금 버려주엇어요 ^^;;

 

간장을 적당히 넣고 (조금씩넣으며 간을 맞추세요!!)

물엿이나, 설탕을 넣고 다진마늘이 있다면 마늘도 넣어주세요~

간혹 매실청도 여기에 넣어 달달하게 먹기도 하네요~

전, 심플하게 온리 간장으로 만 했답니다;; 조림간장이좋지만..없으므로 진간장을;;

그래서 간장 특성상 설탕을 좀 넣어주엇어요

바글바글 끓어오르는.. 간장과 양념 사실 이거만들며

간장을 너무많이 넣은거같아서;;;; 버섯물과 간장을

좀 버렸답니다;;;^^;; 버섯나중에 먹을때 물이 너무 생겨서요~~

그래서 사실, 한번 삶고 요리해도 좋다고들 하네요~~

 

어느정도 간장양념이 새송이버섯에 잘베이면 자취생 밑반찬 성공!!

하지만, 여기에 양파를 더해주면 더욱 좋죠~~~ 양파는 단맛나는 식자재라

볶음 요리에는 꼭꼭 빠뜨리면 안되는 식자재라는거 ~~

 

제동생이 유난히 간장양념베인 양파를 좋아해서 큰양파 절반정도

썰어서 넣어주엇답니다-~~ 이렇게 넣어준뒤 약불로 양파가 살짝 투명

해질정도로만 볶아주시면 되요~ 너무익어버리면.. 나중에 식감이 약해서요~

 

어느정도 양파가 약간 투명해진다 싶으면- 참기름과 깨를 솔솔 넣어주세요~~

그러구서 재빠르게 볶아내면- 자취생 요리 자취생 밑반찬 완성이랍니다+_+!!!!

정말 쉽죠 사실간중에 간장간<<< 요게 정말 쉽더라구요 크햐햐햐;;;

여러가지 간을 해야하는 요리는 아직은...못해요ㅠㅠㅠㅠ

 

새송이버섯조림 약간 식힌뒤에 통에 가득담아주세요~~

반찬 큰통에 한번에 들어가는군요~ 얜 동생이랑먹으면..

한 4일은 먹겟어요 ^^ 저혼자라면아마..일주일치???ㅋㅋㅋ

둘이 살때가 제일 밑반찬하기 양이 딱 좋은거같더라구요.

 

요렇게 막지은 하얀쌀밥에 양파와 버섯을 올려주고 먹어주면

으으- 화려한 맛은아니지만- 담백하고 맛있는 맛이랍니다.^^

저처럼, 야채나 버섯좋아하시는분들...공유해주세요 ㅠㅠㅠㅠ

특히 야채류... 무침류 너무좋아하는데.. 무침류는 너무힘들어요..나물류!!!!!

 

자취생으로 살다보면 확실히 어쩔수없이 요리실력이 늘게되네요 ㅎㅎ

그중에 제일쉬운 자취생 밑반찬 자취생요리로 새송이버섯 절대강추에요!!!

맛있게 먹었는데 다른분들은 모르겟네요 ㅎㅎ 맛있는 새송이버섯조림 추천해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