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퓨전떡볶이/마요네즈 찍어먹는 매운 떡볶이 요리하기

 

정말 자주먹는 요리중에 하나가 떡볶이 인데요 동생도 저도 참좋아해서 이렇게 종종먹는답니다.

제가하는 레시피는 간다한 주재료를 이용하여 만드는 야매 떡볶이 이기때문에

정석 레시피를 원하시는 분은 네이버 요리백과사전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주로쓰는 방법인데요 얼려놓은 파와 마늘을 기름에 볶아 향을 냅니다.

이렇게 해서 요리를 하면 잡내는 물론 풍미가 살아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중불로 달군 후라이펜에 올리브유를 두룬뒤 파와 다진 또는 편마늘을 썰어 넣어 볶아주세요

타지 않도록 중불로 해야한답니다.

 

 

미리 살짝 불려놓은 떡입니다. 불려놓은 떡은 퍼지지않도록 빠르게

양념에 버무려 볶아야한다는것 누구나 알고계시죠?

 

 

달군 후라이팬에 고추장양념과 불려놓은 떡을 넣어 볶주세요

이상태로만 볶으면 탈 수 있으니 물한컵정도 넣어주세요~(물조절이 중요합니다~)

 

 

저는 물양이 좀되네요- 그래도 이렇게 오래끓이면 되니 걱정없습니다~

제가 너무 매운양념을 넣어서 물을 좀더 많이하였답니다.

 

 

통후추를 조금 넣어줍니다. 후추를 넣으니 맛이더 풍부해지더라구요.

통후추 없으신 분들은 그냥후추를 적당히 뿌려넣으시면 된답니다.

후추를 많이넣으면 칼칼 해진답니다.

 

 

달게먹는것을 좋아해서 물엿을 적당히 넣어주었습니다.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조금씩 넣어가면서 만들어주세요

그래야 덜 실패한답니다.-

 

 

자- 이렇게 매콤한 떡볶이가 완성되었어요

다준비된 떡볶이에 깨가루 솔솔 뿌려주세요.

 

 

따로 마요네즈를 떡볶이에 넣는것보다는

매콤한 매운 떡볶이를 마요네즈에 찍어서 먹는것이 더욱 맛좋더라구요.

그래서 종지에 준비한 마요네즈입니다.

 

 

종지에 가득 마요네즈를 뿌려주엇습니다.

마요네즈 그냥먹으면 느끼하니까 매운떡볶이와 찰떡 궁합이거든요.!!

 

 

마요네즈를 푸욱 찍어 떡볶이를 먹으면 된답니다.

마요네즈를 같이 먹기위해선 아주매운 떡볶이여야 더욱 잘어울린다는 사실~

 

 

마요네즈 듬뿍찍어 먹는 매콤한 떡볶이의 맛 정말 궁금하시죠?

제가 느낀바로는 매콤한 맛이 중화되며 떡볶이를 씹을수록

마요네즈의 고소한맛이 가득느껴져서 정말 좋았답니다.

 

 

이렇게 떡볶이 먹어주며 영화까지 즐겨주니 정말 좋앗답니다.

이렇게 쉴때가 제일 행복 하더라구요.^^

모두들 저처럼 매콤한 떡볶이요리하여 마요네 꼭 찍어먹어보세요

그맛에 감탄하실 거랍니다.~ 느끼한맛이 덜한 마요네즈맛이 최고였어요

이거한번 드신분은 마요네즈 찾으실거라는.(진짜에요 ㅋ)

 

댓글
공지사항